보도자료
식물에서 찾은 천연멜라토닌 피토멜라토니나 보도자료
병원용 피토멜라토니나 닥터 인트로큐어 이제 병원에서 구매하세요

보도자료

 

메타포뮬러 ‘피토멜라토니나’ 홈쇼핑에서 만난다

작성일자 : 2020-03-26/ 아이피 : 222.235.217.210 / 조회수 : 764

 

메타포뮬러 ‘피토멜라토니나’ 홈쇼핑에서 만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청춘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을 이제 누구나 화장품으로 바를 수 있게 됐다.

메타포뮬러(회사명 뉴트리진)는 새해를 맞아 오는 19일 오후 1시 45분에 식물성 멜라토닌이 주요 성분인 피토멜라토니나(Fitomelatonina) 기초화장품을 롯데홈쇼핑 조윤주쇼에서 단독 런칭한다.

피토멜라토니나는 이탈리아 직수입 식물성 멜라토닌 화장품으로서 메타포뮬러가 오랜 연구개발 끝에 안티에이징 코스메슈티컬 신소재로 확인한 화장품 성분이자 기초화장품 브랜드다. 메타포뮬러가 독점공급하는 제품이다.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된 피토멜라토니나의 항산화 효과는 노화로 인해 파괴되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세포 생존력을 증가시켜 세포를 생장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출처/멜라토닌연구소, 피부노화의 해결사, Experimental and Mulecular Medicine 35(4), 263). 다양한 연구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메디컬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성분이다. 현재까지 식물성 멜라토닌을 상품화한 곳은 5곳인데, 피토멜라토니나는 미국 CTFA에 기능성분으로 첫 등재되었으며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피부과 전문의 고경덕 원장은 “멜라토닌은 섬유아세포의 세포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돼 널리 애용되고 있는 물질인데, 섬유아세포가 교원질 세포인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 그리고 수분을 유지해 주는 히알루론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며 “충분한 멜라토닌 성분을 가장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천연 멜라토닌이 함유된 제품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성분이나 효능이 비슷한 합성 멜라토닌도 시중에 나와 있지만, 인체 부작용을 일으키는 다른 물질이 함유되기 쉽고, 수면조절 장애나 두통 현기증 등 과다복용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천연제품의 사용을 권하고 있다.

메타포뮬러 관계자는 “이탈리아 알프스의 청정 허브에서 추출하는 식물성 멜라토닌 피토멜라토니나는 추출과정이 어렵고 추출량이 적어 양산이 쉽지 않다는 한계 때문에 엄격한 독점계약을 통해 유럽의 메디컬 전문가들과 공동 진행한다”며 “이탈리아 에페기랩을 통해 개발, 생산되는 피토멜라토니나는 현재 유럽 최고급 호텔이나 스파 리조트에서만 취급되고 있으며 이번에 메타포뮬러가 독점개발권을 확보함으로써 한국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joynews24.com/view/1235680